아이패드 프로 M4 애플 제품간의 선을 넘다

M4칩을 아이패드 프로에 처음으로 장착하여 출시 하였다. 애플이 M3칩을 건너띠고 아이패드 프로에 M4칩을 장착한 이유는 무엇 일까?
아이패드 프로 M4는 믿을 수 얇은 두께와 가벼워서 휴대하기 편하고 좋은 디자인에 막강한 기능이 탑재 되어 있다. 이에 대해 알아 보겠다.


제 목


아이패드 프로 M4 애플 제품간의 선을넘다

아이패드 프로 M4는 애플 제품간의 선을 넘는 제품으로 출시 되었다.
애플제품을 애용 해왔던 전문 아티스트 등 업무에 100% 활용해 왔던 사람 이라면, 아이패드 프로 M4 한가지 제품으로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망설임 없이 구입 할 수 밖에 없는 그런 제품으로 거듭났기 때문이다.

🟢 애플 제품에 맥북이 있고, 아이패드가 있고, 아이폰이 있고, 애플워치가 있다.
이 제품들의 각자가 갖고 있는 장점들이 있고 제품들 하나 하나가 가지고 있는 고유 기능들을 사용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그래서 서로가 서로의 고유 기능들을 건들지 않았고 중복되지 않게 하고 상호 호환성만 유지 할 수 있게, 이제까지 애플 제품군을 출시 해왔다.
아이패드 프로 M4는, 애플의 자본력과 기술력으로 M4칩을 장착하며 애플 제품간의 선을 넘어 버렸다.

🌕우리들은 아이패드를 구입하면, 아이폰을 구입 해야했고, 아이폰을 구입하면, 애플워치를 구입 해야했으며, 이 모든것이 있으면, 맥북을 구입해야 했고, 맥북을 구입하면, 연관된 애플제품 모두를 구입해야 했지만,
이제는 아이패드 프로 M4가 맥북의 역할을 모두 할 정도의 성능이 되어 버렸다.

🟣 맥북이 있는 사람은 맥북이 아무리 좋은 성능을 갖고 있어도 손에 들고 사용하는 컨텐츠 소비 용으로 무거워서 사용하기 어려웠던것이 현실이었다.
그래서 태블릿인 아이패드를 구입해야 했다.


M4칩이 장착된 아이패드 프로 M4 확장성

🟢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맥북이 가지고 있는 성능을 온전히 구현 할 수 없었지만 M4칩이 장착된 아이패드 프로M4는 맥북 프로의 성능을 근접하게 구현하게 되어서 확장성을 넓힐 수 있게 되었다.

🌕 M4칩이 장착된 아이패드 프로 M4Fianl Cut Pro2, ipad용 Logic Pro,에서 하는 역할들을 특별히 트랙 패드나, 키보드를 써야하거나, 물리적 조작성이 있어야 되거나, 그런것이 아니고 터치 한번으로 구현 할 수 있게 되었다.
맥북에서 사용되던 많은것들이 아이패드 프로 M4 에서 더 편하게 사용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제품이다.


아이패드 프로M4가 맥북 보다 편리한 기능 많아

🟢 아이패드 프로 M4가 맥북 보다 편리한 기능이 많고 고 사양이 요구되는 프로그램을 실행 할 수 있게됐다.
Fianl Cut Pro2,를 사용할때 아이패드 프로에서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수 있다.
디렉팅 하는 감독들 혹은 유투브 하는 피디들이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며 레코딩하는 아이폰 카메라를 컨트롤 할 수 있게 된것이다.
✳️ 예를 들면 아이폰을 들고 레코딩하고 있는 사람이 4명이 있다면 상호 연결하여 4대의 카메라를 M4칩이 장착된 아이패드에서 컨트롤 하면서 촬영 할 수 있게 됨에 따라서 더욱더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 수 있게 됐다.

🌕 역대 급으로 이전 출시된 아이패드보다 가장 얇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한 아이패드 프로 M4는 아이패드 에어보다 더 얇고 가볍게 출시 되었다.
보통 강력한 기능이 탑재되는 아이패드 프로는 무겁고 두꺼웠지만 이번에는 얇고 가벼워 휴대성을 극대화 시켰고 활용성이 넓어졌다.
✳️ M3칩을 넘어서 M4칩을 아이패드 프로에 장착 시킨것은 성능과 기능을 보았을때 현시점에 핫이슈인 AI 기능을 연동하기 위한 포석으로 보인다.

🟣 SNS, 유투버들이 영상편집 하는데 있어서 맥북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제약없이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뮤지션들과 방구석TV, 등 재능이 있는 연주 음악가들이 사용하는 앱에 연주음악을 악기 별로 분리해 주는 프로그램을 사용 할 수 있어서 복잡하고 고가인 프로그램 없이도 자신의 악기로 대체 연주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음악을 들으면서 악보를 생성 해주는 앱도 있어서 연주 악보를 쉽게 확보 할 수 있고 연주 악보를 구하고 정리하는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


아이패드 프로 M4는 맥북을 구입하지 않아도 되는 많은 작업을 할 수있다.
기능과 성능 생각하면, 아이패드 프로를 구입할까?. 에어를 구입할까?. 하는 선택의 고민 앞에서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M4칩의 기능은 앞으로 5~10년을 사용한다고 했을때에 그 시점에 출시될 타사 제품과 비교해도 기능과 성능이 우위에 있을것에 결코 변함이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국내 판매 공식 제품을 구입 할수 있는 곳을 링크 합니다.
지금 예약하시면 국내 출시할때 받아 보실 수 있고 카드 할인도 있어서 좀더 싸게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